친환경안전경영
Eco-friendly safety management

환경·안전·보건 국제인증규격을 기준으로 무재해, 친환경 사업장을 만들어 나갑니다.

유라코퍼레이션은 직원뿐 아니라 협력업체, 지역사회와 더불어 환경을 보호하고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환경·안전·보건 통합경영시스템 구축과 체계적인 운영 관리를 실천하고 있으며 해외 사업장에서도 환경안전 경영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친환경안전경영

환경/안전보건 방침

유라코퍼레이션 전 임직원은 모든 업무영역에서 환경안전보건을 최우선으로 추구하기 위하여 다음의 방침을 실천할 것입니다.

환경/안전보건 방침 1.제품의 구매, 설계, 개발, 생산, 운송, 폐기 등 사업활동 전 과정에서 환경안전보건을 우선적으로 고려한다. 2.환경안전보건 제반 법규와 국제 협약을 준수하고 기본 원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는 조직문화를 정착시킨다. 3.자원과 에너지 절약을 통하여 온실가스 감축을 통한 지구환경보전에 앞장선다. 4.사업장 내 잠재적 유해·위험성을 발굴하여 사전 제거하는 선제적 예방활동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사업장을 조성한다. 5.환경/안전보건경영시스템 성과를 관리하고 지속적 개선 활동 및 교육훈련을 추진하여 관리 수준을 향상시킨다. 유라코퍼레이션 대표이사 엄대열 환경/안전보건 방침 1.제품의 구매, 설계, 개발, 생산, 운송, 폐기 등 사업활동 전 과정에서 환경안전보건을 우선적으로 고려한다. 2.환경안전보건 제반 법규와 국제 협약을 준수하고 기본 원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는 조직문화를 정착시킨다. 3.자원과 에너지 절약을 통하여 온실가스 감축을 통한 지구환경보전에 앞장선다. 4.사업장 내 잠재적 유해·위험성을 발굴하여 사전 제거하는 선제적 예방활동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사업장을 조성한다. 5.환경/안전보건경영시스템 성과를 관리하고 지속적 개선 활동 및 교육훈련을 추진하여 관리 수준을 향상시킨다. 유라코퍼레이션 대표이사 엄대열

친환경안전경영 활동

  • 친환경안전경영 활동 이미지1
  • 친환경안전경영 활동 이미지2
  • 친환경안전경영 활동 이미지3
  • 01국제 인증규격 획득

    유라코퍼레이션은 매년 환경안전보건 목표 및 세부과제를 선정하고 관리하고 있으며 관련 이슈를 전 직원, 사업장 및 협력사와 공유하여 개선하고 있습니다. 현재 본사를 비롯한 국내외 사업장에서 OHSAS 18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과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을 취득하였으며 전 제조 사업장으로 인증 범위를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 02환경안전보건 법규 준수

    유라코퍼레이션은 국내외 환경안전보건 법규 및 규정을 준수하며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재 개정되는 법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또한 발생 가능한 배출원의 환경 측면과 영향에 대한 사전 분석을 통해 환경오염 예방관리에 힘쓰고 있습니다.

  • 03위험성 평가 실시

    유라코퍼레이션은 각종 위험성 평가를 주기적으로 실시함으로써 유해, 위험요인을 발굴 관리하여 전 직원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안전 경영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위험성 평가 실시에는 현장 위험요소 관리 체계화, 직원 건강관리체계 정립, 환경정책 선제적 대응, 화학물질 위험성 평가 등이 있습니다.위험성 평가 실시에는 현장 위험요소 관리 체계화, 직원 건강관리체계 정립, 환경정책 선제적 대응, 화학물질 위험성 평가 등이 있습니다.위험성 평가 실시에는 현장 위험요소 관리 체계화, 직원 건강관리체계 정립, 환경정책 선제적 대응, 화학물질 위험성 평가 등이 있습니다.

  • 04안전문화 형성

    유라코퍼레이션은 체계적인 환경안전보건 교육훈련을 주기적으로 실시하여 직원들의 인식 강화 및 역량 확보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직원뿐 아니라 고객, 협력사, 지역사회 등과의 의사소통을 통해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안전문화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안전문화 형성에는 안전 수칙 준수 정착, 직원 안전교육 체계 정립, 협력사 안전체계 구축, 산업안전 위원회(분기별) 등이 있습니다.안전문화 형성에는 안전 수칙 준수 정착, 직원 안전교육 체계 정립, 협력사 안전체계 구축, 산업안전 위원회(분기별) 등이 있습니다.안전문화 형성에는 안전 수칙 준수 정착, 직원 안전교육 체계 정립, 협력사 안전체계 구축, 산업안전 위원회(분기별) 등이 있습니다.